공지사항
자주하는질문
1:1 카카오 문의
취소 환불 규정
 룸앤베드 홈페이지에서 상단 오른쪽의 [회원가입]을 통해서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회원가입]하단의 [카카오톡으로 회원가입]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1. 룸앤베드 홈페이지 에서 상단 오른쪽의 [회원가입]의 하단에 [파트너 회원가입]
   을 통해서 파트너의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2. 룸앤베드 홈페이지 의 하단 '룸앤베드와 함께할 파트너를 모십니다'의 
[숙소 파트너 가입하기]를 통해서도 파트너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다만 [카카오톡으로 회원가입]은 파트너 회원가입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1. PC 환경
 로그인 후 화면 상단 오른쪽 프로필 사진을 누르고 회원님 이름을 클릭하면 [내정보수정]에서 비밀번호와 그외의 정보를 수정 하실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환경 (모바일앱)
 로그인 후 하단 오른쪽 [더보기] 화면에서 회원님 이름을 클릭하면 [내정보수정]에서 비밀번호와 그외의 정보를 수정 하실 수 있습니다
 숙소 예약의 특성상 회원의 정보가 숙소측에 공유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룸앤베드'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회원가입하신 고객님들만 이용 가능합니다
 숙소측의 사정으로 예약취소가 되면 동시에 환불처리가 됩니다
(해당 카드사나 PG사의 정책에 따라 실제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고객님의 예약요청 > 숙소측 예약확정 간단한 2단계로 예약 절차를 간소화 하였습니다
따라서 예약요청 이전에 숙소상세페이지 하단의 [문의하기]로 예약 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환경을 위하여 꼭 프린트를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예약확정 이후 체크인 이전에 바우처상의 숙소 연락처(카카오톡)로 예약정보를 한번 확인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확정예약에 대한 정보 확인은 홈페이지내 [예약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숙소측의 실제 예약현황은 룸앤베드에서 실시간으로 확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약요청 이전에 숙소상세페이지 하단의 [문의하기]로 예약 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죄송합니다
저희 룸앤베드는 이용수수료만을 결제하고 실제 숙박비는 현지에서 직접 결제하는 정책으로 운영됩니다
 룸앤베드에서의 환율 기준은 외환은행 '매매기준율'을 적용합니다
환율은 예약 요청시의 환율로 적용되며 이용수수료에만 그 환율이 적용됩니다
 각 숙소별 상세페이지의 [편의시설 및 서비스]에서 숙소의 카드결제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은 상세페이지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숙소에 직접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당일 예약의 경우 숙소의 현지시간 기준으로 20시까지 예약 진행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예약 변경은 기존예약을 취소하신 후에 다시 예약하셔야 합니다

[고객센터]의 [취소환불 규정]을 참고하셔서 
전액 환불이 가능한 경우에는 기존예약을 취소하신 후에 다시 예약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환불금액이 없는 경우에는 취소 후 재예약하시면 이용수수료를 이중으로 결제할 수 있으니 
바로 취소하지 말고 직접 숙소측과 연락하여 변경 가능여부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 직접 변경된 예약현황에 따라 숙박비가 추가, 감소 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예약내역]에서 해당 예약건을 선택하신 후에
예약 상세페이지 하단의 [예약 취소]를 눌러 취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용수수료에 대한 환불은 [고객센터]의 [취소환불 규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환불금액이 있는 경우 취소후 바로 환불이 진행되며 실제 환불은 카드사나 PG사의 정책에따라 약간 늦어질 수 있습니다
환불금액 확인은 마이페이지 [예약내역]내 해당 예약의 상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 숙소 체크아웃 이후에 이용후기 작성이 가능하며
마이페이지 [예약내역]에서 해당 예약건에 대한 이용후기 작성이 가능합니다
 작성한 이용후기는 마이페이지 [문의 . 후기]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작성한 이용후기의 오른쪽에 있는 [수정]버튼을 이용해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숙소 연락처등 숙소정보는 예약이 확정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약확정 이메일이나 마이페이지 [예약내역]의 상세페이지 (바우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